HOME > 뉴스센터 > 원자력 뉴스
원자력뉴스-이 곳은 원자력에 관련된 소식을 전해드리는 곳입니다.
원자력에 관련된 소식을 알기 쉽고 빠르게 전해 드립니다.
제 목 : 한수원, 고리1호기 해체 준비 위해 국제협력 강화 날 짜 : 2017-05-29

22일 스페인 정부 산하 해체전담기관 ENRESA와 협력 회의

한국수력원자력(사장 이관섭)은 22일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스페인 정부 산하 방폐물 처리 및 해체전담기관인 ENRESA와 원전해체 협력회의를 개최했다.
이번 회의는 올해 3월 한수원과 ENRESA이 체결한 협력협정의 후속조치로, 양사는 해체경험 전수, 정기 기술교류회의 등 실질적 협력체계 구축에 대해 협의했다.
한수원은 올해 6월 영구정지를 앞둔 고리1호기 안전한 해체를 위해 해외의 원자력발전소 해체 전담기관들과 협력체계를 구축해 왔다.
지난 4월에 영국의 원자력해체청(NDA)과도 MOU를 체결했을 뿐 아니라 국제기구인 OECD/NEA 산하의 다자간 해체협력프로그램(CPD)에도 가입해 27개 회원국과의 지속적인 협력체계를 마련하기도 했다.
또 올해 4월 5일 경주 본사에서 영국의 NDA와 해체기술교류 워크숍을 개최했고, 5월 15일에는 덴마크에서 열린 OECD/NEA CPD의 기술자문그룹회의에 참여하기도 했다.
한수원 관계자는 “앞으로도 원전해체 국제 협력네트워크를 통해 타국의 해체경험과 정보들을 수용해 고리1호기 해체를 차질 없이 준비할 것”이라고 밝혔다.

- 전기신문 -
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45-13 코오롱 포레스텔 1408호 | ☎ (02) 784-4060
Copyrightⓒ 2016 WIIN. All rights reserved.